본문 바로가기
책/2023

마당이 있는 집 - 김진영

by memorize_ 2023. 7. 25.

마당이 있는 집
김진영 저 | 엘릭시르 | 2018년 04월 30일

 

요즘 간간히 짬을 내어 읽는 책들이 다 인문책이다 보니 머리가 좀 아파서

흥미로우면서 재밌는 이야기를 읽고 싶었다.

 

마침 드라마를 볼까 고민했던 이 원작 소설이 생각났다.

 

주란 그리고 상은

저마다 처해 있는 상황과 환경은 매우 다르지만

같지 않은 그 둘은 미묘하게 닮음 형태를 하고 있었다. 

 

그들의 해방이 비록 정상적인 경로를 거치지 않았다지만

미묘하게 그 해방 과정이 스릴 있으면서 통쾌 한 면도 없지 않아 있었다.

 

난 그들의 새 출발 새 삶을 응원하고 싶다.

그 누구에게도 관여 되지 않는 삶 스스로의 삶을 그녀들이 살아내길 바란다.